티스토리 뷰
목차
삭센다는 다이어트로 사용되는 약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고 있는 다이어트 치료제입니다.
여러 가지 다이어트 시도를 해보았지만 성공하는 것이 어려우시죠?
이번에는 꼭 성공하시고 싶거나 실패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고 아주 쉬운 삭센다 주사 다이어트 꿀팁으로 성공의 맛을 보시기 바랍니다.
삭센다란?
삭센다란 리라글루티드의 성분명으로 노보노디스크 제약에서 당뇨병 치료제 빅토자라는 이름으로 2010년부터 만들어졌습니다.
2017년에는 삭센다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우리 장에서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이라는 성분이 분비가 되는데 췌장에서는 인슐린분비를 증가시켜 위장의 활동을 저하시켜서 포만감을 증가시키면서 뇌시상하부에는 식욕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리라글루티드는 천연 GLP-1에 acyl-chain을 연결시켜서 반감기를 늘린 제재로 당뇨병에 쓰다가 부작용인 식욕부진과 체중감소를 눈여겨보던 중 ‘이거 괜찮겠는데?’ 하고 상품허가를 변경한 다이어트 약품입니다.
삭센다 주사 생김새는 펜모양으로 직접 주사방식으로 약물이 피하에 투입이 됩니다.
삭센다 주사 시간
삭센다 맞는 주사시간을 놓치셨다면 참고하세요.
삭센다는 반감기가 13시간 정도인 약제입니다.
이것을 고려해서 맞추시면 됩니다.
만약에 오늘 맞는 시간을 놓쳐서 다음날 두 배의 용량을 맞으시면 절대 안 됩니다.
예를 들어 1.8mg을 맞고 있었는데 며칠 쉬다가 다시 시작했을 때 똑같은 용량으로 맞아도 되는지 궁금하시죠?
그럴 때는 3일 정도 못 맞았다면 처음며칠 동안은 0.6mg에서부터 다시 시작해서 1.8mg으로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일 체내에서 약이 완전히 분해된 이후에 다시 용량을 너무 높게 사용을 하게 됐을 때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삭센다 주사기 사용법을 익힌신 다음 부작용이 없도록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삭센다 가격
삭센다 주사의 가격은 병원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예전에는 15만 원 정도 했던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병원마다 가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삭센사 주사 가격은 병원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삭센다 효과
리라글루티드에 대한 대표적인 연구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적어도 10% 정도의 체중감량을 이루신분들이 대다수라고 합니다. 적지 않은 효과죠?
저용량 만으로도 약 2년 정도 체중 유지가 가능한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삭센다 효과 테스트를 위하여 총 5,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연구를 시행한 적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이 체중 감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대사질환도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삭센다 테스트 참여자 중 모두 효과가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초반부터 효과가 아주 좋은 분들도 있지만 술을 끊지 못하는 분들이나 너무 낮은 용량을 유지하시는 분들은 큰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이 계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효과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를 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개월 정도 삭센다를 썼는데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은 다른 방법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삭센다 부작용
삭센다는 비교적 안전한 약이지만 부작용이 있습니다.
보통은 매스껍고 구역감, 설사, 변비 등 여러 가지 위장관계 증상들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단계적으로 증량함으로써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부작용을 고려했을 때 삭센다는 부작용이 굉장히 크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담낭증, 갑상선, 수질암이 있는 경우에는 삭센다 주사를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삭센다 처방 병원
다이어트를 위하여 삭센다 처방병원이 어디 있는지 궁금하시죠?
삭센다 처방 병원은 각 지방별로 처방을 하는 병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집 주변의 삭센 처방 병원이 궁금하시면 아래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삭센다 보관방법
삭센다는 냉장보관이 원칙입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얼지 않게 보관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에 얼어버렸다면 약물이 흐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2도에서 8도 사이로 냉장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개봉을 했다면 한 달이 최대로 보관할 수 있는 기간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삭센다를 실온보관 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유통기한시 짧아서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개봉하면 최저용량으로도 매일사용한 날이 한 달입니다.
여행을 가신다면 삭센다 주사를 아이스팩에 담아서 가실 수가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간다면 비행기 안에서는 영문진단서를 지참하시는 게 좋습니다.
삭센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약물치료는 비만치료에서 병행요법일 뿐이지만 사실 기본적인 것은 생활습관의 교정입니다.
하지만 생활습관교정이 어려울 때는 의학의 힘을 빌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